태경농산(주) 대구공장 한마음 교육, 이진훈 T카혼 강의 실시

손안에 작은드럼 T카혼으로 협력적 조직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 기사위치 훈담기사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태경농산(주) 대구공장 한마음 교육, 이진훈 T카혼 강의 실시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손안에 작은드럼 T카혼으로 협력적 조직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2019년 4월1~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부산 호텔농심에서 태경농산(대표이사 천영규) 대구공장 임직원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교육을 실시 했다.

(사진설명:이진훈T-카혼 소개와 강의 진행 안내)

2019년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총8가지 분야별 주제로 실시한 한마음 교육에 첫날 점심식사후 티카혼 개발자 이진훈 강사가 ‘협력적 조직문화 만들기 주제로’(관계혁신을 위한 인간관계 법칙)4시간 동안 이진훈 T카혼 현장감 프로젝트를 실시 했다.

(사진설명:이진훈T-카혼 연주 시범)

이날 강의는

첫째. T카혼 리듬 힐링과 팀 화합과 소통을 위해 직장 동료 간 음악으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신바람 나는 프로그램

둘째. 손바닥을 자극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효과

셋째.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나의 음악을 만들어 동료 간 소통과 친밀감을 만든다

넷째. 화합과 소통의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으로 악기와 하나 되는 합창으로 태경농산의 한마음 이끌어 내기.

다섯째. 발생할 수 있는 현장의 갈등구조 해소를 통해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관리할 수 있다는 목적으로 진행 했다.


(사진설명:교육용 악기 만들기)

손바닥으로 치는 작은 드럼 이진훈T카혼 소개와 악기 구조설명, 교육용 악기 만들기를 진행했다.

(사진설명:박치 테스트와 연주법 익히기)

박치 테스트 & 8비트 리듬 배우기와 참석한 임직원의 조별 조장 선출과, 조이름 만들기가 진행되는 동안 참석한 임직원들은 함께 웃고 동료 간 즐겁게 소통하는 시간 됐다.

(사진설명:교육용 악기와 연주용 악기 체험)

점심식사 후 진행된 강의는 시간내내 졸릴 틈도 없이 조별 경연대회를 위한 연습이 진행됐고 마지막으로 조별 경연대회가 참석자들의 열띤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사진설명:조별 경연대회 모습)

1박2일의 한마음 교육일정을 마친후 강의 평가에서는 이진훈T카혼 교육 강사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왔다.


(사진설명:이진훈T-카혼 조별 경연대회 연습 후)

이날 한마음 교육 교육에 참석한 박영미씨는 “역대 교육 중 우리 사원들이 최고로 좋아 했던 것 같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말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모든 근심 걱정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린 시간이라 다들 몇 년은 젊어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FCN 레저레크 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기자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