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반응 놀이원리를 활용한 놀이 실제 1-명지휘자 놀이

놀이원리 제목 -> 명지휘자 놀이

[ 기사위치 즉석반응 놀이원리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즉석반응 놀이원리를 활용한 놀이 실제 1-명지휘자 놀이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PD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놀이원리 제목 -> 명지휘자 놀이

즉석반응 놀이원리를 활용한 놀이 실제 1-명지휘자 놀이


1. 놀이원리 제목 : 명 지휘자 놀이
2. 대상 : 누구나
3. 대형 : 자유대형
4. 참석 인원: 제한 없음
5. 놀이방법:




즉석반응 놀이원리 명 지휘자 놀이는 지도자가 참가자들 앞에서 2박자와 3박자 4박자에 대한 지휘법 시범을 보여 준다.

각각의 해당 되는 박자에 맞는 노래(2박자 노 래, 3박자 노래)를 부르며 해당 박자의 노래에 맞춰 지휘 연습을 해보게 한다.

이번에는 한손은 2박자를 다른 한손은 3박자의 노래를 동시에 부르며 지휘하게 해본다.

참가자들이 틀리지 않고 잘하면 보상을 해주 고 앞에 나와 시범을 보이게 한다.




※놀이원리 응용을 위한 TIP:


1. 즉석반응 놀이원리 명지휘자 놀이는 대상이나 장소에 따라 노래를 간단한 동요부터 일반가요로 응용하며 점점 노래(빠른노래, 느린노래 등)가 어려운 것으로 활용해도 좋다.

2. 놀이를 처음 시작 할때는 참가 대상에 따라 모두가 잘 할 수있는 쉬운 노래를 택하여 지도하는것이 필요하다.


※ 놀이원리 기대효과

1. 평소 음악을 좋아하거나 소질이 있는 참가자는 노래 박자에 따라 지휘하거나 박자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 음악적 소질을 더 키울 수 있다.

2. 집에서 홈스쿨링을 할 때 놀이원리 학습을 통해 재미를 더한 음악 지도가 가능하다.

3. 또한 즉석반응 놀이원리 알고리즘 효율성을 위해 홈스쿨링하는 자녀가 음악적 소질이 어떤분야에 있는지를 찾아가며 부족한 분야를 보충해갈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다.

4. 즉석반응 놀이원리 명지휘자 놀이는 놀이 알고리즘 효율성을 활용해 스토리텔링하며 반복적으로 다른 박자의 음악도 더불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겠다.




영상 설명 : 초청. FCN FM교육방송 LIVE토크쇼 ''내 바탕화면은 책'' <내바책>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시리즈'' 저자 한날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PD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