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반응 원리 놀이 실제12

어조목 꽝

[ 기사위치 즉석반응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즉석반응 원리 놀이 실제12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어조목 꽝

1 .놀이 명 : 어조목 꽝
2. 대상 : 누구나
3. 장소 : 실내외 가능
4. 대형 : 자유 대형
5. 준비물 : 없음

6. 놀이방법 :
☞ 지도자는 먼저 어! 하면 물고기 이름을, 조! 하면 새 이름 중에서, 목! 하면 나무 이름을 대야하는 것을 설명을 해준다.
☞ 안내가 끝나면 지도자는 “어조목! 어조목!...” 을 반복하다가 참가자 중 한사람을 지목하며 어조목 중 한가지를 지목해 준다.
☞ 이때 지목을 당한 참가자는 지목당한 어조목 중 해당되는 이름을 재빠르게 대야한다.
☞ 꽝!은 어조목 이외에 다른 종류의 것을 재빠르고 센스 있게 대어가며 노는 놀이이다.
☞ 참가자가 지도자에게 지목을 당하여 당황하거나 해당되는 이름을 대지 못하면 술래가 된다.

※응용을 위한 TIP :
1.행사의 목적이나 대상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하는 놀이 원리이다.
2.학교에서는 선생님이 본 놀이를 통해 키워드를 갖고 놀이를 하면서 놀이 통합 교육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3.지도자가 유머러스하고 위트가 있게 진행하면 더 재미가 있는 놀이이다.

FCN 레저&레크 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기자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