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위치 seedinout소개 ]

seedinout 소개 시리즈2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PD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사람은 살면서 누구나 실수하는 삶

사람은 살면서 누구나 실수하는 삶


누구나 살면서의 실수를 하며 산다,의도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실수,다른 표현으로 하자면 부정한 삶을바르게” ()살도록 하는 것이 교육일 것인데그 목적은 바른 삶이 순결하게 지속적으로 이어 살 수 있도록 삶을 교육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바르게 산다는 것은 진실성을 갖고 일관성 있는 마음과 행동의 순결을 유지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생활 습관화가 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바르게 산다는 것은 진실성을 갖고 일관성 있는 마음과 행동의 순결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본적인 생활 습관 중에서 나는 왜 이 세상에 태어나게 했는지를 발견하게 한다.


또한 부모님과 이웃과 세상에서 존경할만한 분들 중 누구의 어느 부분을 닮게 살아가야 하나를 알아차리는 것과, 혹여라도 자신이 실수했을 때 나는 어떤 모습의 회복된 모습을 찾아가는가를 생각해보고 변화되어가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종적으로 내 삶의 목적지를 올바로 찾아 가는가에 대한 길을 찾고 묻고 갈 때 가정과 사회가 최소한의 그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본다. 이런 역할에 대해 탈무드에서 교육을 통해 필요하다고 하는 교육을 말하고 있다.
탈무드에서 교육은 ''가르치다'' 라고 한다
.


교육을 가르치다는 순수한 우리말로 정리해 보면 "갈다와 치다"의 합성어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교육을 통해 새롭게 갈아 치운다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다.밭을 갈다. 도랑을 치다.




울타리를 치다, 그물을 치다 등등으로 표현하는 아주 친숙한 말이다. 즉, 뭔가를 갈고, 치고가 교육적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조금더 살펴보면 갈다는 한자에서 가르칠교 로 영어에서는 education으로 정리 할 수 있고, 치다는 한자에서 기를 육 , 영어단어에서는 care 돌보다라고 정리를 하면 그 의미는 나름대로 맞다고 본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평생교육설립 전문가 이승훈PD>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PD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eedinout 소개 시리즈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