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N FM교육방송 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전자신문을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사업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 기사위치 사회환경마당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FCN FM교육방송 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PD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전자신문을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사업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FCN FM교육방송 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전자신문을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사업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인터넷과 신문을 네이버 어학사전, 국어사전 단어에 정리한 것을 보면 다음과 같다.




첫번째: 인터넷(Internet)은 명사로 정보통신 분야, ‘전 세계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 통신망‘으로 말하고 있다.


다음으로 신문(新聞)은 명사로, 새로운 소식이나 견문을 뜻하기도 하며, 사회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사실이나 해설을 널리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한 정기 간행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일간지를 말한다.신문의 다른 종류로 ’기사를 실은 종이로 인쇄해서 발행하는 신문‘으로 구분하고 있다.


이 두 단어를 인터넷 신문으로 정리한 ‘네이버 어학사전의 국어사전 단어의 뜻’은 ‘인터넷 신문 (Internet新聞) [매체 ] 인터넷에 접속하여 볼 수 있는 전자 신문’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하여 전자 신문을 발행하는 사업자를 ‘인터넷 신문 사업자’라 하고 있다. 이렇게 인터넷신문사를 창간하고 인터넷 신문 사업자로 신문사를 운영하기 위해 먼저 필요한 것은 ‘인터넷신문 솔루션’ 이다.


온라인 인터넷에서 많은 IT업체에서 다양한 기능이 있는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찾고 발견할 수 있다. 업체마다 각기 다른 기능이나 비슷한 기능들을 확인 할수 있지만 기능은 거의 모두가 비슷하다고 본다.


여기에서 중요하다고 보는 것은 인터넷신문사를 창간해 운영하면서, 블러그나 밴드, SNS보다 못한 인터넷신문이 지천에 널려 있다는 것이다. 일주일에 자체 생산해야하는 기사가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올린 기사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어려워 존재가 없어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기능적인 현상들을 물론 운영자 입장과 사용자 입장에서 해결 가능한 인터넷신문솔루션이 FCN FM교육방송 소프트웨어개발본부 FMSOFT에서 개발해 필요한 분들께 수년 전부터 무상 임대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무상을 임대하는 이유는 FCN FM교육방송은 신문, 방송 언론사를 동시에 운영하며 인터넷신문 뉴스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기 때문이며, 이는 단순히 수익을 위해 개발한 것이 아닌 FCN FM교육방송이 필요에 의해 개발한 솔루션을 필요하신 분들에게 무상으로 인터넷신문사를 쉽게 창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함이다.




또한 다양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신문 방송 마케팅 노하우도 함께 지원한다.




인터넷 신문사를 쉽게 창간하기 위해 FCN FM교육방송 부설 FMSOFT에문의하시면 당일 바로 세팅이 가능하다.


FCN FM교육방송 소프트웨어개발본부 FMSOFT에서 개발한 인터넷신무솔루션은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을 고집하지 않는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잘나가는 언론사들은 기존의 종이 신문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을 절대 따르지 않고 있다. 뉴스형 블러그이자 메인디자인은 관리자와 운영자 입장에서 간단하게 그것도 한번 클릭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단순화 했다.




또한 FMSOF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신문솔루션 기능에 방송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다른 인터넷신문 솔루션과 확실한 차별성이 있다. 첫 세팅비 납부로 인터넷신문솔루션 임대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FMSOFT 에서 확인하시기 바란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평생교육설립 전문가 이승훈PD>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PD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