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에듀,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세트 출간

“만들기 실력 1도 없어도 괜찮아”

[ 기사위치 추천도서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스쿨존에듀,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세트 출간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PD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만들기 실력 1도 없어도 괜찮아”

스쿨존에듀,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세트 출간


“만들기 실력 1도 없어도 괜찮아”




사진설명: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권 책표지<자료제공=뉴스와이어>


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 스쿨존에듀가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세트’를 출간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원이 일정하지 않은 가운데 집콕놀이의 열풍이 수개월째 거세다. 여러 놀이 가운데서도 특히 손을 꼬물락거리며 오리고 붙이며 만들고 노는 놀이는 손과 팔의 소근육 발달은 물론, 집중력과 지구력까지 키워줘, 집콕놀이의 필수 아이템이다.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스쿨존에듀)는 놀이와 두뇌계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안성 맞춤형 놀이교재로, 주제별로 3권으로 나눠 구성됐다. 스케치북만 한 큼직한 크기에 스프링 제본으로 구성돼 한 장씩 뜯어 만들기 쉽게끔 제작됐다.


1권에는 마차, 트럭, 기차, 자동차, 택시, 포크레인, 경찰차 등 여러 탈것들과 주사위 모양의 큐브로 만들어 이어붙이며 놀 수 있는 도안이 들어 있고, 2권에는 유니콘, 다람쥐, 소, 돼지, 토끼, 사슴, 원숭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만들기와 로봇 만들기 도안이 있으며, 3권에는 로켓, 헬리콥터, 비행기, 우주선, 공룡, 익룡, 집, 동물농장 등이 들어 있다.


아이들의 발달 속도에 따라 5~6세 유아에서부터 초등학교 2~3학년까지 난이도가 다양하게 섞여 있으며, 형제자매끼리 또는 온 가족이 모여앉아 함께 만들며 유대감과 공감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훌륭한 놀이도구다. 다 완성이 되면 역할 놀이를 하거나 피아노 위, 침대 맡에 예쁘게 전시해 두면 스스로가 해냈다는 자신감에 아이의 자존감은 훌쩍 높아질 것이다.




사진설명: 완성된 작품<자료제공=뉴스와이어>


◇본문 놀이 방법 소개


놀이로 하는 두뇌계발, 이렇게 해요


1. 작은 조각을 먼저 만드세요. 큰 조각을 만들고 작은 조각들을 미리 몸통에 단단하게 붙여놓고 만들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2. 양면테이프나 셀로판테이프를 활용해요. 반드시 풀로 붙일 필요는 없어요. 양면테이프나 셀로판테이프를 활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3. 부모님과 함께해요. 순서대로 만들 필요는 없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것부터 먼저 시작하면 됩니다.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도와주세요. 함께 만들면 친밀감과 유대감이 생겨요.


4. 칭찬해 주세요. 만드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만, 아이가 마음대로 하고 싶어 할 때 “이런 방법도 있었구나 대단하네”라고 칭찬해 주면 아이의 창의력과 생각 풍선은 더욱 커집니다. 완성이 생각대로 안 되도 괜찮아요. 만들어가는 과정이 더 중요하답니다.


5. 멋진 작품으로 활동해요. 입체 장난감이 완성되면 역할 놀이를 하거나 예쁘게 전시해 주세요. 아이의 자존감이 높아집니다.



영상 설명 : 초청. FCN FM교육방송 LIVE토크쇼 ''내 바탕화면은 책'' <내바책>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시리즈'' 저자 한날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PD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