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inout 소개5

놀아주세요.

[ 기사위치 seedinout소개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seedinout 소개5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 김형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놀아주세요.

가정에서는 자녀와 함께 잘 놀아 줄줄 아는 부모님과 학교에서는 수학을 춤추며 수업하는 수학 선생님!다양하고 재미난 놀이를하며 수업하는 선생님!


우리 자녀들은 어쩌면 이런 세상을 원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줄 세우기식으로 자기 진로에 대해 대부분 말하는 고정 관념 속에서 생각만 해오게 강요를 당하고 있다고 본다.

그러나 틀을 벗어나서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다양함을 개발이 필요함을 인정하면서도 나만 잘되고자 하는 애매한 이기적이고 개인주의적인 기성세대로 부터 받은 가르침, 이것은 과연 진정한 가르침이라고 볼 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다.


이상적인 ! 성적+대학+안정된 직업과 직장 보장? 깨지기 쉬운 것이 될 것인데. . . . !
현실을 생각해서 이룰 수 있는 시작과 남이 이룬 꿈을 부러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들은 그 성공이라는 자체가 현실이었다.
그 일 자체 한순간 한순간이 모아져서 우리가 흔히 성공했다는 사람들처럼 나를 맞추어 보아야 한다.

진정한 성공은 한부분에서 만의 성공이 아니고 균형 잡힌 성공 시간과 경제적인 면에서 그리고 건강과 사회적인 인정과 나눔의 실천이 있는 인성과 품성이 존경으로 표현되는 성공 그 성공이 진정한 성공의 기준이 seedinout에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전하고 싶은 마음이다.


이제 만 시간의 법칙을 현실로 실천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로,또한 스스로를 먼저 돌아 볼 수 있는 도구와 기회로의 seedinout 레저&레크리에이션 문화교육제작국에서 작은 소망을 해 본다.

최고의 직업이란?과연 무엇일까?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직업도 명예를 얻을 수 있는 직업도 아닌자신이 즐기며 행복 할 수 있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FCN레저&레크 문화교육제작국에서 여가와 레크리에이션의 분야별로 더 많은 다양한 내용을 충실하게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한다.
더 많은 관심과 사랑, 격려와 나눔을 통한 소통을 기대해 본다.

FCN 레저&레크 문화교육제작국



김형철 기자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레저레크문화교육제작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